변비의 원인이 되는 생활 습관

우리의 일상 생활 습관은 소화 시스템을 포함한 신체 기능에 강한 영향을 미치며, 이러한 영향은 결과적으로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아주 작은 습관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생활 습관의 간단한 변화는 변비 완화를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.

여행 중 간헐성 변비를 피하는 방법

변비는 생활 습관이나 일상이 변화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여행을 하는 것은 때때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배변 습관을 바꿀 수 있는 행동입니다. 새로운 신체 리듬, 새로운 음식,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소화 시스템이 변비에 걸리도록 유발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시차로 인한 피로로 인해 여행자는 며칠간 신체적으로 힘이 들 수 있습니다.

임신 중 변비란 일반적인 현상

임신 중에는 특정 호르몬이 증가하여 신체의 많은 변화를 유발합니다. 임신 여성은 종종 힘들고 드문 배변, 단단하고 건조한 변, 복통 및 불편감을 겪습니다. 대부분의 경우 위험하지는 않지만 변비의 증상은 적절하게 해결되어야 합니다.

노화에 따른 변비의 원인

소화기관의 장 근육이 장을 통해 음식과 대변을 이동시키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이 과정에서 시간이 더욱 필요합니다. 그 결과로 변비는 노인에게 자주 보고되는 장 증상이며,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. 나이가 몸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이해하고 기분이 나아지도록 적응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.

    1. De Giorgio R, Ruggeri E, Stanghellini V, Eusebi LH, Bazzoli F, Chiarioni G. Chronic constipation in the elderly: a primer for the gastroenterologist. BMC Gastroenterol. 2015 Oct 14;15:130.
    2. Müller-Lissner SA, Kamm MA, Scarpignato C, Wald A. Myths and misconceptions about chronic constipation. Am J Gastroenterol. 2005 Jan;100(1):232-42.
    3. Trottier M, Erebara A, Bozzo P. Treating constipation during pregnancy. Can Fam Physician. 2012 Aug;58(8):836-8.